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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팔리는 기획

URL 단축하기, 긴 주소 줄이는 법 #비틀리_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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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업무를 하다보면 홈페이지 페이지의 긴 주소를 간결하게 단축해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기존에는 구글 URL 단축 주소 서비스를 많이들 사용했었죠. 

구글 검색창에서 바로 쓸 수 있었고, 긴 주소를 짧게 줄여주는 기능 외에도 단축된 주소로 접속된 통계를 제공해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그런데, 2009년 서비스를 시작했던 구글의 짧은 주소 서비스는 2019년 3월을 기점으로 10여년 만에 서비스가 종료되었죠. (아쉽 ㅠㅠ)

 

그렇지만 구글보다 앞서 2008년에 설립된 비틀리(Bitly)가 대표적인 URL 단축 서비스로 현재까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비틀리도 점차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여 단순히 URL만 단축시켜주는 서비스를 넘어 사용자들의 접속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아 몇년 전에는 VC 社로 부터 엄청난 금액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지요. 

역시 유효한 데이터와 유입률 등 마케팅 지표에 대한 가치를 다시한번 보게 되는 사례인 거 같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오늘은 단순하게 링크 URL 단축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만 알려드릴께요.

아주 간단해요. 

 

#비틀리로 URL 주소 단축하는 법

1. 구글에 비틀리를 검색한 후, Bitly.com 영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bitly.com)

 

2. Bitly.com 첫 화면에 <예시>처럼 단축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위 화면에서 "Shorten your link"라고 되어 있는 텍스트입력란에 단축하고자 하는 긴 주소를 입력한 후 "Shorten" 버튼을 누릅니다. 

 

< 예시 > 

<긴 주소 입력 >
< "Shorten" 버튼 클릭하면, 짧은 주소로 변경됨 >&nbsp;

 

3. 단축된  짧은 주소를 복사합니다. 

마지막으로 "Copy" 버튼을 클릭해 짧은 주소를 복사한 후 필요한 부분에 활용합니다. 

 

대게 이 단축주소는 문자홍보, SNS, 이메일 등 자사 홈페이지나 유입을 원하는 랜딩페이지로의 클릭 유도를 위해 사용되는데요. 아주 쉽게 마케팅툴로 활용할 수 있는 단축주소 서비스 비틀리는 유의미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통계도 가능하니 업무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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