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트에서는 프롭테크 사이트 "지도와 마이프차 (1), (2)"로 입지와 상권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또 다른 상권 분석 사이트를 활용하여 우리 상가 주변을 지나는 "유동인구"를 예측 조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3) 우리 상가 주변을 지나는 유동인구 예측도 가능해요 | 나이스비즈맵
바로 "나이스비즈맵 (www.nicebizmap.co.kr)"이란 사이트인데요.
이 나이스비즈맵은 ‘유동인구’와 ‘동종업종 밀집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나이스비즈맵 사이트에서 ‘상권분석하기’ 페이지로 들어가서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 후 왼쪽 유동인구를 클릭하시면 유동인구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가장 진한 빨간색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것을 표기하는 것이고
그리고 유동 인구가 가장 적은 곳은 초록색으로 표기를 해 주고 있습니다
분석하고자 하는 물건 주변의 유동인구와 동종업종 밀집도를 어느 정도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라서 한번씩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이외에도 나이스비즈맵에서는 ‘상권분석 보고서’ 서비스에서는 동종업종의 평균 매출부터 고객특성 파악, 요즘 뜨는 메뉴와 결제단가와 이용건수까지!
창업을 위해 사전에 필요한 정보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나이스비즈맵 뿐만 아니라 상권분석시스템(https://sg.sbiz.or.kr) 을 통해서도 우리 상가 인근의 인기 업종이나 예상 매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Y Report 나만의 상권보고서를 원하는 업종과 지역의 상권보고서를 매월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http://www.nicebizmap.co.kr/index_m.jsp )
(4) 유효 수요자들의 동선, 가시성, 접근성에 따라 매출이 달라져요 | 지도
- 상가 유효수요자들의 동선이 많은 상가가 굿!
- 실제 가시성, 접근성, 주변 환경은 지도의 로드뷰를 활용합니다.
어떤 업종이 들어오면 장사가 잘 될까요?
우리 상가 인근의 업종을 분석하고 예상 매출도 사전에 예측해 보며 임차인을 구한다면 상가 공실 걱정 없이 상가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상가 고수들은 상가 투자 전에 반드시 손품을 통해 입지와 상권을 철저히 분석합니다.
이후에 괜찮은 입지라고 판단되면 그때 현장 답사, 즉 임장을 진행한다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마시고 프롭테크 사이트를 통해 사전 손품으로 상가 물건을 고르는 안목을 키워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묻지마 상가 투자는 안녕~~~^^
다음 포스트에서는 "시세 및 권리금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달달레피의 부동산N모작이였습니다.
오늘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화이팅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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